NEWS 04
미래청년기획단 신설 ··· 민선 8기 첫 조직개편
비전추진팀·청년팀
재개발팀·하수관리팀 등
2023년 1월 1일자로 단행
사상구가 미래청년기획단 신설 등 민선 8기 핵심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첫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사상구는 ‘사상을 새롭게 구민을 힘나게’ 구정 목표 실현을 위해 2023년 1월 1일 자로 1단 6팀을 신설한다.
현행 ‘4국 1실 21과 89팀’에서 ‘4국 1실 1단 21과 94팀’으로 조직을 확대하되 공무원 증원 없이 인력을 재배치해 효율성을 높인다.

개편 핵심은 부구청장 직속의 미래청년기획단과 함께 재개발팀, 하수관리팀, 아동보호팀, 중대재해예방팀 신설이다.

특히 민선 8기의 의지를 담은 미래청년기획단은 비전추진팀과 청년팀을 두고 △노후화된 사상 공업지역을 재생하고 활성화하는 사업 △주민 숙원인 부산구치소·한일시멘트 이전 등의 사업 △청년 정책 구상(개발·지원) 사업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한다.

재개발팀은 노후주택 정비사업 수요에 발맞춰 적극 행정을 펼치며, 하수관리팀은 상습 침수지역을 해소하고 전문적으로 하수 관리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종전까지 T/F팀으로 운영했던 아동보호T/F팀과 중대재해예방T/F팀은 정식으로 직제화되어 아동과 주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총력을 다한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우리 구 역점사업이 속도감 있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780여 모든 공직자와 함께 모든 구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사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