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05
“사상구 위해 부지런히 봉사하렵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주민자치 및 자치분권 성과보고회 잇따라
사상구를 위해 꾸준히 봉사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위원회가 성과공유회를 통해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사상구는 11월 24일 사상구청 지하 1층 신바람홀에서 ‘2022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실시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마을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한 민간협력사업, 특화사업 등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에 대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동 협의체 운영 활성화 등에 기여한 37명 회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을 맞아 주민자치 및 자치분권 공모사업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와 함께 사상구는 12월 15일 사상구청 지하1층 신바람홀에서 ‘주민자치 및 자치분권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12개 동 주민자치 및 자치분권 주요성과 발표를 비롯해 구정 발전에 노력한 유공자 13명과 통 운영 유공자 12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각 동별 성과물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는 사진전과 성과 책자 등을 제작해 배부했다.

이에 앞서 사상구는 12월 5일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2022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평소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그동안 각 동에서 주민자치와 마을복지가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구의 주민자치, 복지 지킴이로서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